나중에 내가 보기 위해서 정리함
레드라인(red line)은 상대의 폴드를 유도하는 공격적 액션(베팅/레이즈)에서 얻는 EV(기대값)를 말함.
블루라인(blue line)은 주로 쇼다운에 가서 이기는 플레이, 즉 수동적(체크/콜) 접근으로 얻게 되는 EV.
레드라인 혹은 블루라인만 고집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EV가 될 수 있음
결국은 “그린라인(전체 수익)”이 가장 중요.
어떤 핸드는 베팅/레이즈로(공격적) EV를 확보하는 반면, 다른 핸드는 체크/콜(수동적)로 EV를 극대화함.
상대의 성향(과폴드, 과콜 등)에 따라 어떤 라인을 선택해야 할지가 달라진다.
공격적 스타일이 좋다”는 고정관념만으로 과도하게 배팅/레이즈하면 과도한 레드라인 추구로 인해 블루라인 손실(=장기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
반대로 너무 수동적이면 이길 수 있는 팟을 놓치게 되어 레드라인을 통해 확보할 수 있는 EV를 놓치게 됨.
상대방 성향 분석
오버폴딩 성향: 공격적 레드라인 플레이로 EV 극대화 가능
콜스테이션(과콜 성향): 밸류 중심으로 블루라인 극대화
솔버는 특정 보드/상대에 따라 공격적으로 베팅/레이즈해야 하는 핸드를 제시
공격할 때는 “내 핸드가 실제로 베팅/블러프로 가치가 있나?”를 먼저 고려
상대가 콜을 많이 하는 타입이라면, 굳이 레드라인(블러핑)으로 가져갈 필요 없이 블루라인(밸류 쇼다운) 플레이가 훨씬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음.
체크/콜이 더 높은 EV를 주는 상황이 많음
특히 과콜하는 상대, 쇼다운 가치가 있는 핸드, 앞선 스트리트에서 베팅 이력이 많은 경우엔 수동적 접근이 유리할 수 있음
자신의 전략이 상대 플레이에 얼마나 잘 대응하는지가 핵심.
레드라인과 블루라인은 단지 세부 지표일 뿐, 결국 EV가 가장 높은 결정을 해야 함.
공격적이어야 할 타이밍에 공격하지 못하거나(레이즈해야 할 핸드를 콜만 한다든지), 콜해야 할 타이밍에 폴드하면(쇼다운 가치가 있는 핸드를 버리면) 전체 그린라인이 떨어짐.
결론 및 핵심 포인트 정리
레드라인으로 팟을 ‘가장 많이’ 가져오는 것이 꼭 최고의 EV를 의미하진 않음.
블루라인을 지나치게 희생하여 레드라인만 높이려 하면 결과적으로 전체 수익(그린라인)에 악영향.
본인의 자연 성향(공격적/수동적)에 따라 누락되는 EV 지점이 있는지 확인해야 함.
결국 상황(상대, 보드 텍스처, 핸드 강도 등)에 맞는 “균형 잡힌” 의사결정이 중요.
2025.01.25 05:29:10
블루라인(blue line)은 주로 쇼다운에 가서 이기는 플레이, 즉 수동적(체크/콜) 접근으로 얻게 되는 EV.
->근데 이거 플랍 씬한 벨류콤보 X X 치고 리버에 벳 박는 전략이 플랍 C벳으로 끊는 전략보다 첵백 레인지 보호되고
플랍C벳에 턴 리버 베럴치는 벨류 콤보 비중이 커지니까 다음 스트릿 베럴 빈도가 높아서 논 쇼다운 비중이 커지니까
오히려 첵을 잘쳐야 레드라인이 올라가지 않을까요?ㅋㅋ
2025.01.25 05:33:01
@루이로페즈
쉽게 설명해서 쇼다운 승리 블루라인 업
논쇼다운 승리 레드라인 업입니다
첵을 친다는건 쇼다운 간다는 소린데 블루라인이 움직이죠
2025.01.25 05:35:16
@노갬블노퓨처
플랍 첵 턴 첵 리버 베팅 하면 오히려 사이즈도 키울 수 있고 리버에 더블첵 레인지 보호되어서 오히려 베팅 많이 하는 것보다 레드라인이 더 올라갈 것 같은데요?
2025.01.25 05:36:16
@루이로페즈
이해를 못하신거 같은데
플랍 첵 턴 첵 리버 베팅에 상대가 폴드하면 레드라인이 올라가죠
2025.01.25 05:38:34
@노갬블노퓨처
ㅇㅇ 제가 그말을 한건데요
B-X-X 구도보다 X-X-B 구도가 더 블러프 치기 유리하고 폴딩 리스크도 후자가 더 낮으면서 베팅을 할때 후자를 더 키우니까
2025.01.25 05:39:21
@루이로페즈
네 그건 님이 하고싶은데로 하시면 됩니다
2025.01.25 05:41:04
@노갬블노퓨처
첫 문단에
레드라인->공격적인 옵션 ,블루라인->수동적인 옵션
으로 기준을 정해놓으신 것 같아서요.
오히려 반대로 공격적일수록 레드라인이 떨어지고 수동적일수록 레드라인이 올라가는 순간이 꽤 많아서요.
2025.01.25 05:46:46
@루이로페즈
수동적인데 어떻게 레드라인이 올라가죠?
2025.01.25 05:58:24
@노갬블노퓨처
1.플랍 c벳 빈도가 높고 베럴빈도가 낮은 전략
예시로 보드가 A J 3 이고 hero 핸드가 A9o mp
플랍 C벳 이후 빌런 콜 턴 첵 첵
턴 리버 런아웃
A J 3 Q 5 상대 리버 Hero 레인지 캡 되어있다고 팟 2X 오버벳 갈김 hero 폴드 상황
or
보드 A J 3투톤 hero KJo mp 상황 플랍 c벳
상대 98s FD뽀쁠로 콜 턴 첵첵
턴 리버 런아웃 블랭크
A J 3 7 2
상대 팟 75퍼 리버 프로브 hero폴드
2.플랍 C벳 빈도가 낮고 베럴 빈도가 높은 전략
1번 상황처럼 보드 A J 3이고 hero 핸드 A9o mp
이번에는 플랍c벳 안함 턴 리버 런아웃
A J 3 Q 5 빌런 턴에 무지성 프로브 갈기고 리버에 기브업. 당연히 hero턴에는 폴드 안하고 리버에 쇼다운으로 1번상황이랑 다르게 팟을 지킴
or
보드 A J 3 투톤 hero A9o 플랍 c벳 안함
빌런 98s FD뽀쁠 턴 리버 런아웃 블랭크
A J 3 7 2
빌런 턴에 콤보드로우로 프로브벳
Hero 당연히 콜
빌런 리버에 블락커도 안좋고 자기보다 쇼다운 높지만 콜 못하는 핸드 싹다 블락하는 콤보드로우라 기브업
Hero 리버에 약간의 빈도로 턴 프로브 콜링 레인지에 존재하는 쇼다운 없는 핸
2025.01.25 05:58:44
@루이로페즈
드 보호하는 상황+씬벨류 벳 팟 60퍼 벳 빌런 폴드
2025.01.25 05:59:28
@루이로페즈
2번째 전략이 수동적인데 레드라인은 후자가 더 올라갈 듯이요
2025.01.25 06:07:52
@루이로페즈
2번째 전략이 콜했으니까 쇼다운되는건데
쇼다운 되는거면 블루라인이 영향을 받지 레드라인이랑 상관이 없다구요
2025.01.25 06:09:53
@노갬블노퓨처
먼 상관이 없어요ㅋㅋㅋㅋㅋ
1번째 전략은 레드라인이 떨어지고 블루라인이 올라가는데 빈도적으로
2번째 전략은 레드라인이 안떨어지고 블루라인이 올라가는 전략이구
2025.01.25 06:19:21
@루이로페즈
아니 시발아 1번째 폴드해서 쇼다운이 안됐는데 블루라인이 왜 올라가?
2025.01.25 06:22:50
@노갬블노퓨처
1번째 보드말한건 예시고 맨 첫문장에
"전략"을 말하는거잖어
C벳 존나 쳐하면 레드라인 떨어진다고 공격적으로 보여도
2번째는 C벳 적게하는데 상대방 턴 무지성 프로브 멈추면 난 레드라인이 올라가는 거고
씨발 맨처음에 X전략을 말하고 예시를 말하는건데 좀 이해를 하라고
수동적이냐 공격적이냐 보다는 빈도가 중요하다는게 핵심이잖어
2025.01.25 06:24:38
@루이로페즈
씨발아 마지막으로 설명한다
니가 베팅해서 상대 폴드시키면 레드라인 업
니가 상대 배팅에 폴드하면 레드라인 다운
리버에 니가 콜하거나 상대가 콜하거나 서로 첵첵 해서 쇼다운 가면 거기서 블루라인이 움직인다
이제 설명 안한다
2025.01.25 06:28:20
@노갬블노퓨처
그건 애초에 알고 있던거고..
아니다 미안하다 너가 게시글 올린건 너 마음인데 미안하다
내 의도가 어땟던 만약에 기분 나빳으면 미안하다
그래도 누군가가 나 때문에 기분 곱창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니까 기분 묘하네
지금 한국 새벽인가 좋은 하루 보내라
2025.01.25 06:41:32
@루이로페즈
레드라인 블루라인은 포커트래커나 홀매 같은 그래프에 찍히는 선이야
결과만 얘기하는거야
결과적으로 쇼다운이냐 아니냐로 귀결되는거지
레드라인을 올라가기 위한 전략을 말하고 싶은거 같은데 그거랑은 상관 없어ㅜㅜ
벳첵콜하면 레드라인이 움직이지 않아.. 결국엔 카드가 쇼됐으니깐..
내가 작성한 글은 레드라인이 무엇이고 블루라인이 무엇이며 어느것에도 치중되지 않고
그린라인이 올라가는게 좋다는 내용이야
2025.01.25 09:16:42
@노갬블노퓨처
알겠어용..
2025.01.25 06:01:06
@루이로페즈
님이 벳벳벳을하든 벳첵벳을하든 첵첵벳을 하든 뭔 지랄을 해서 폴드 시켜서 팟먹으면 레드라인이 올라가는거라니깐여?
왜 레드라인 올라가는데 히어로 폴드하고 콜하는걸 설명하고 계세요?
2025.01.25 06:01:37
@노갬블노퓨처
ㅋㅋㅋㅋㅋㅋ 돌겠네
2025.01.25 08:32:55
@노갬블노퓨처
레드라인이랑 히어로 콜/폴드랑은 당연히 연관이 있지 않을까
2025.01.25 08:57:42
@니트
ㅠㅠ 감사합니다 화병걸릴뻔했는데 그래도 다른 분 1명이 읽어주셨네
2025.01.25 10:06:12
@루이로페즈
레드라인이 히어로 콜을 많이 하는 콜링이 많은 풀이면 당연히 변화가 히어로콜 스팟이 콜로 다 빠지니 올라가는 변화가 적을거고, 히어로 폴드를 자주하고 오버폴드하는 니트가 많으면 레드라인이 많이 올라가는거 아님? 걍 이건 당연한거 아니냐 리버에 그래서 상대가 콜/폴드 하는 액션의 ev차이를 극대화하기 위해 벳사이즈를 크게 쓰고 폴라 해서 풀에 따라 밸류/블러프의 빈도를 조정하는거지
2025.01.25 10:23:23
@김민아
플레이어 본인(hero)의 플랍C벳(어그레션) 빈도에 따른 턴 리버 C벳 베럴 빈도와 턴 리버 프로브벳 방어 빈도 얘기를 하고 그 빈도에 따라서 레드라인 블루라인 변화에 대해서 설명하는 건데 왜 상대방 성향에 따른 리버 베팅 레인지의 벨류 블러프 빈도가 왜 나오는거죠?
2025.01.25 10:26:47
@루이로페즈
아 씨발 포고 가입 1주일도 안되었는데 탈퇴 마렵노
2025.01.25 10:31:53
@루이로페즈
이건 뭔 헛소리지 걍 둘 다 문해력이 없네 ㅋㅋ 뒤에 말은 그냥 뒷받침인데 뭔 방어 빈도가 오르면 밸류로만 벳하고 방어 빈도가 낮으면 블러프로도 많이 벳을 해서 리버에 상대가 방어 빈도를 안 지키는걸 익스플로잇 하는게 레드라인 블루라인에서 들어난다니까 지혼자 삔또 상해서 (뭐가 삔또 상한건지도 모르겠음 ㅋㅋ) 이상한 얘기 하네 ;
2025.01.25 10:35:53
@김민아
제가 말하는 방어 빈도가 본인 플레이어(hero) 오프너 상황에서의 방어 빈도를 말하는거에요;;
B-X-A 리버 구도 X-X-A 리버 구도 방어 빈도 말이에요.
-> 상대방 성향이랑 상관없이 균형에 가깝지 않는 어그레션 때문에 수학적으로 벳 이후 베럴 ,레이즈 이후 베럴 이걸 지키지가 않으면
오히려 어그레션 부리기전보다 팟은 더 커지고 폴드하는 빈도는 더 높이지는 경우도 있다 라고 말하는거에요
( ㅋㅋㅋ 씨발 존나 웃긴건 이거 글쓴 양반은 레드라인 이야기하는데 뭔 히어로 폴드 콜 말하냐 이지랄로 대답쳐박네 ㅋㅋㅋㅋㅋ 씨이발)
상대 플레이어(villain) 콜러 상황에서의 방어 빈도를 말하는게 아니라;;
그리고 당연히 이걸 쳐 말하고 있는데 상대 플레이어 방어 빈도 따라서 익스플로잇해라 벨류와 블러프 콤보 빈도 설정해서 이딴 대답 쳐나오고 본인이 글 잘못 이해해놓고 둘 다 문해력 없다 이지랄하니까 삔또 조또 상하지 씨발 ㅋㅋㅋ 원래 욕도 안하고 예의 바르다는 소리 자주듣는데 최근 6개월동안 가장 쳐열리는것 같네 오늘이
2025.01.25 10:50:18
삭제된 댓글입니다.
2025.01.25 11:10:33
@루이로페즈
XXB 리버 히어로콜/폴드 얘기해놓고 뭐라는겨 이건;
2025.01.25 05:43:54
@노갬블노퓨처
ㅋㅋㅋㅋ 님이 제 말을 이해를 못한 것 같은데요.
2025.01.25 05:36:47
@노갬블노퓨처
"리버"에 첵을 친다는것이 쇼다운 인것이지
첵을 많이 치는 것이 쇼다운은 아니죠
2025.01.25 05:38:16
@루이로페즈
무슨말씀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쇼다운 되기전에 승리하면 레드라인이 올라가고
쇼다운 되기 전에 패배하면 레드라인이 내려가고
쇼다운 되서 승리하면 블루라인이 올라가고
쇼다운 되서 지면 블루라인이 내려갑니다
2025.01.25 06:10:34
@노갬블노퓨처
독해력이 무슨
시간만 아깝다 ㅈㅅㅈㅅ 님짱
2025.01.25 06:11:02
@루이로페즈
일부로 이해하라고 "리버"라고 강조까지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5.01.25 06:16:17
@루이로페즈
댓글달지마세요
병신새끼도 아니고 이해시켜줄려고 알려주는데 자꾸 콜하거나 폴드하면 레드라인이 올라가는거 아닌가요?
이지랄하고 자빠졌네 하
2025.01.25 06:17:16
@노갬블노퓨처
ㅋㅋㅋㅋ 씨발 이해시켜주는건 나지 국평오
국어5등급 이하 저능아련아 독해력이 무슨 중학생만도 못하노
2025.01.25 06:22:45
@루이로페즈
넌 사람새끼가 아니다.. 짐승인걸로
2025.01.25 06:23:51
@노갬블노퓨처
와 그래도 수능 국어 너보다 잘 받아서 내 주위에
너같은 문맹새끼 없어서 다행이다
2025.01.25 05:34:00
레드라인(red line)은 상대의 폴드를 유도하는 공격적 액션(베팅/레이즈)에서 얻는 EV(기대값)를 말함.
-> 반대로 베팅 과 레이즈를 많이 한다고 해도
베팅을 한 다음 스트릿에 베럴을 안하거나
레이즈를 한 다음에 첵 치는 상황에서
전 스트릿 베팅/레이즈 때문에 다음턴에 베럴 못치면 팟은 이미 커지고 다음 베럴을 멈추면 스스로
레인지 약하게 만들어서 이미 커진 팟에 상대 약벳에도 폴드하는 상황 생길 것 같은데요
2025.01.25 17:31:55
@루이로페즈
바보임?
2025.01.26 04:41:48
@이란
내가 바보라고 생각하는 근거로 씨부려 저능아련아 ㅋㅋ 무지성 억까하지말고 병신새끼가 ㅋㅋㅋ
2025.01.25 05:35:49
직접적인 액션이 문제가 아니라 스트릿별 베럴 빈도와 방어 빈도가 레드라인 블루라인 결정 하는데 더 관여되는 것 같은데
2025.01.25 18:20:57
@루이로페즈
전에 포고에 레드라인 vs 블루라인 하이스테이크 크러셔 스탯을 비교한 글이 있는데 놀랍게도 FLOP cbet 비율은 똑같았음 ㅋㅋㅋ
2025.01.26 04:41:07
@비둘기마스터
리아누가 올린 글 말하는거지? ㅇㅇ 그거 나도봄
근데 그 글에서도 말하는게 다음 스트릿 베럴 빈도에서 차이가 심한거 잖음
그리고 블루라인 플레이어 중에도 레드라인 멘징이면서 블루라인 위닝 플레이어도 많고
블루라인 플레이어라고 레드라인 루징 플레어어라는건 아니지
애초에 그 글에서 나온 사람 기준은 크려서를 기준으로 한거고 병신아 ㅋㅋㅋ
2025.01.26 04:59:08
@비둘기마스터
그 리아누에 나온 블루라인 크러셔가 포고 90퍼센트 루징러마냥 빈도 따위 신경 안 쓰고 무지성 C벳 쳐박겠냐? 너처럼?
2025.01.26 11:51:42
@루이로페즈
진짜 애미 뒤진 병신인가 ㅋㅋㅋ 난 니 말에 동의할 수 있는 근거를 가져온거잖아 ㅋㅋㅋㅋ 무지성 c벳 빈도를 늘리는 것이 레드라인을 내리는 결과로 이어질 수도 있다는 니 주장에 일치하는 근거를 가져왔더니 병신이라고 해버리네 씹새끼가 ㅋㅋㅋㅋ 씨발련이 뭐 남이 먼얘기 하는지 쳐 듣지도 않고 욕을 쳐박네 개새끼가 ㅋㅋㅋㅋㅋㅋ 느그 애미한테 가서 욕해라 병신련아 ㅋㅋㅋㅋ
2025.01.26 11:54:19
@루이로페즈
씨발련이 애미애비한테 멀 쳐 배우면 남이 뭔얘기 하는지 이해하기도 전에 욕부터 쳐박지? 걍 기분을 개 좆같이 만드네 씹새끼가 뭐 국평오가 어쩌고 개지랄하더니 씹랸아 나는 수능 국어 100점이다 씹련아
2025.01.26 11:56:24
@루이로페즈
니새끼가 줄창 주장하는 c벳 무지성으로 갈긴다고 레드라인 오르는거 아니라는 주장을 내가 본 글에서도 그랬다고 알려주니까 씹련이 갑자기 욕을 쳐박어 걍 좆까라 니가 국민 평균이라 내가 하는 말을 못알아 쳐먹는걸 어쩌겠냐
2025.01.26 12:19:37
@비둘기마스터
1.일단 기분 나빠하는거 보니까 미안하다
2.난 너가 레드라인 블루라인 각 크러셔들 보면 플랍c벳 빈도 똑같음 ㅋ 라고 하길레 플랍c벳 빈도랑 블루 레드랑 노상관임 ㅋ 라고 말하는 줄 알아서
3. 반대로 너가 레드라인 안 떨어지는 것과 각 플랍c벳 빈도랑 상관있는 것 같음 ㅇㅇ 블루라인 레드라인 크러셔들 보면 상관없이 라는 내가 말한 것에 동의하는 부분인 줄 못알아 들었음
4. 내가 사과한다고 기분 풀릴지는 모르지만
위에 니트 양반 빼고 레드라인 떨어지는 요인 이해하고 답변하는 사람이 없어서 그래서 내가 너 답변에 함부로 판단하게 되면서 기분 나쁘게 답변한 것은 내 잘못이 맞다. 미안하다.
5. 댓글 3개 답변하고 직접적으로 기분나쁘다고 표현하니까 뭔가 죄책감 생겼네
6. 나 때문에 몇분동안 불쾌했을지는 모르지만
미안하다.
2025.01.26 12:30:30
@비둘기마스터
이거 특성상 동시 전달성이 떨어져서
실제 현실에서는 대화형식적으로 너 말의 의도가 이것이야? 라고 되물어보고 상대방의 의도를 제대로 해석하고 대답을 할 수 있는데
난 이거 포고 요번에 가입해서 처음이라 의도만 대충 파악하고 함부로 답변한 것 같다 미안하다.
2025.01.26 12:39:54
@루이로페즈
니 이해력이 그만큼밖에 안되는걸 어떡하겠음? 당연히 상식적으로 + 이 글 쓴 사람도 그렇듯이 레드라인 크러셔가 플랍 c벳 빈도가 높을거라고 생각되겠지만 그게 아니라 양쪽에서 "놀랍게도" 똑같았다는건데 그걸 반대로 이해할 수가 있나? 니가 욕쳐박기 전에 논리적으로 생각해야지 지가 싫어하는 국평오짓 지가 하고 있네
2025.01.26 12:59:31
@비둘기마스터
글 쓴 사람도 그렇듯이 레드라인 크러셔가 플랍 c벳 빈도가 높을거라고 생각되겠지만 그게 아니라 양쪽에서 "놀랍게도" 똑같았다는건데 그걸 반대로 이해할 수가 있나?
->이 글쓴이의 레드라인 플레이어가 더 베팅많이 하는 공격적 옵션을 많이 가져갑니다 라는 의미 댓글에다가 너가 답변으로 "블루 레드 각 크려셔 조사해보니까 플랍 c벳 빈도 비슷하던데? 어그레션의 양이 아니라 어떤식으로 어그레션인게 중요하지 않나?"라는 답변에다가 내가 저렇게 대답 했으면 너말대로 국평오짓 같기는 한데
내 입장에서는 하루 지난 다음에 누군가 저렇게 툭 답변한거라 맥락 신경 안쓰고 너가 말한 문장을
플랍 c벳이랑 노상관이던데? 라고 받아들이게 된 것 같다.
너가 나한테 처음 답변한 것 앞에 "심지어"를 붙여서
"? 어디 부분을 말한거지" 라고 내가 앞 맥락 다시 보고 의미 파악한다음에 답변하는 상황이 생겼던가
마지막에 레드라인 안 떨어지는 것과 어그레션 빈도 상관있는거 동의 ㅇㅇ 라고 마무리 말로 끝냈으면
하루 지나고 맥락 없이 바로 답변 본 내 입장에서도
"아 얘가 여기 부분에서 동의했구나" 라고 받아들이는 상황이 나왔을 것 같기는 한데
2025.01.26 13:03:07
@루이로페즈
보니까 아직도 기분이 나쁜 것 같은데
이거 글쓴이 글 읽고 댓글까지 보고 답변 해줬는데 저딴식으로 대답 나오면 나였어도 아직까지 기분 나쁠만 하긴 하다.너 입장에서는
TMI 참고로 나 교육청 모고 탐구 1개만 틀려서 전국4등 1번 찍어봄 ㅋ
쨋든 기분 풀고 좋은 하루 보내라
2025.01.26 23:19:08
@비둘기마스터
시원하다 시원해
2025.01.25 09:29:31
왜 이딴걸로 싸워요?
2025.01.25 10:39:59
내가 폴드시키는거말고 내가 상대벳에 폴드하면 레드라인 내려감? 그말하는거 같은데
2025.01.25 11:22:05
@전여친
넹 그것도 있구
A J 3 보드에서 A9o으로 C벳을 한 상황 예시 들었는데 런아웃이 블랭크 블랭크 뿐만 아니라
B-X-A 리버 구도에서 런아웃이
A J 3 T Q 이지랄로 떠버리면 어차피 B-X-A 구도로 상대방한테 논 쇼다운 팟 승리는 못하잖아요? A9o으로 벨류벳이 안되니까
그래서 무지성 C벳을 박는 것과는 다르게 플랍부터 수학적으로 옳은 베럴 빈도를 준수해야 반대로 저 상황에서 22같은 파켓 페어로 블러프 리버 베럴도 가능한 상황이 나오니까 레드라인 측면에서는 방어적인 관점 뿐만 아니라 레드라인 위닝- 레드라인 루징 둘다 중요하다는 의미인거죠.
단순하게 어그레션-> 레드라인 위닝 ,패시브->블루라인 위닝 이라는 관점이 틀렸다는 말이구.
2025.01.25 10:45:17
콜따개 빌런 상대할때는
대체로 에퀴티 빽업한 드로우류 핸드로만 블러프치고
리버에서는 많이 포기하는 대신 레인지 바텀핸드로만 폴라 시키는 느낌으로 밸류랑 섞어서 하면될듯?
원래 극단적으로 블러프 제로에 가깝게 해봤는데
콜따개련들 위크페어로 칩다먹는거 개열받음
블러프를 좀 채우는대신 씬밸류를 개빡세게 넣어서 밸런스 맞추는중
2025.01.25 16:06:42
@콘트라베이스
앱겜 맞춤 전략으로 쓰기 좋은듯요
2025.01.25 19:00:15
리버에 올인하면 되냐?
2025.01.26 23:01:57
5rgasm야
사실 이거 나다ㅋㅋㅋㅋ 병신
상대방 말하는 문맥 해석 안 하고 자의적으로 해석하고 무지성으로 씨부리니까 기분 곱창나지?
ㅋㅋㅋ 근데 솔직히 너가 거짓말 친건 자의적 해석보다는 팩트이긴 해
어제 내가 상대방 기분 생각해서 대충 넘어갔는데
상대방 기분 생각 안하고 무지성 연발 치니까 기분이 아주 곱창이지? 병신아?ㅋㅋㅋ
너도 똑같이 당할 수 있으니까 조심히 살어 ㅋㅋ
덕분에 ㅈㄴ 웃었다 저능아새끼 근데 이걸 눈치 못까네
리플리 증후군으로 거짓말 치지고 다니지 말구 상대방 말하는 내용 제대로 해석하고 씨부려라 좀 ㅋㅋㅋ
지도 쪽팔려서 방귀 뀌고 성내다가 글삭한거 ㅈㄴ 쳐웃기네 다시 생각해도
뭐 쨋든 몇년 동안 2방 5방 허우적 거리고
뱅크 토너 운좋아서 찍었는데 본인 실력딸린거 알아서 본인 그릇 때문에 블라인드업도 못하는거 보니까 대충 어떤 사람인지는 알 것 같다 ㅋㅋ 열심히 살아라
너같은 원숭이한테 레드라인 블루라인 개소리 듣는게 커뮤구나 라고 깨달아서 이젠 이 계정도 탈퇴하러간다 ㅂㅂ2
2025.01.26 23:37:47
그냥 둘다 위닝금액 까자
2025.01.26 23:38:58
@기비언
아이디까지 새로 가져와서 1인2역하는 정신병자랑 엮이고 싶지 않아요
2025.01.27 12:53:36
@노갬블노퓨처
이건 좀 무섭네염.
2025.01.27 17:44:29
레드라인 올리는법 = 어그레시브라고 할순 없는데
어쨋든 벳빈도를 높이면 레드라인 올라가는거랑
관계가 있는건 맞지 않나?
예로들어 gto vs gto 대결시키고
한쪽은 모든 액션에서 의도적으로 벳/레이즈빈도 높이면 레드라인 올라갈거 같은데 최종적으론
균형 안건드린 순수 gto의 그린라인 우세겠지만
2025.01.27 18:37:54
@youwretch
물론 위닝하는 레드라인 올리는건
스트릿별 방어빈도랑 턴 리버 의사결정, 벳사이즈 같은게 다양하게 연관되어 있다고 보는게 맞는거 같음
근데 그냥 단순하게 레드라인 올리려면 어케해야 되냐 혹은 레드라인이 높은 플레이어의 특징이 뭐냐
생각해 봤을때 결국 ~~라인에서 균형보다 더 벳/레이즈 하더라로 귀결되지 않을까 싶기도 함
2025.01.27 19:32:54
@youwretch
싸우신 분 둘다 맞는 말을 한 것 같은데
5g분이 먼저 욕하시고 수용성 없이 답변하셔서
루이님이 진상짓하신 것 같네요
그 다음부터는 상대방의 관점과 주장을 이해하고 토론이 되는 분위기 보다는 서로 감정적인 배설로 종결이 된 것 같네요.
안타깝습니다 서로 수용하고 이해했으면 좋은 결론이 났을텐데
O->O
공이 왼쪽으로 이동을 했다.
라는 사실을
왼쪽에서 밀어서 이동을 했다
오른쪽에서 당겨서 이동을 했다
두가지 관점이 있는데 5g분이 다른 관점을 무시하기 시작하고 루이님이 방어기제로 감정적인 배설을 하는 상황으로 끝난것 같네요.